토사자 효능 및 부작용  토사자 먹는법을 보겠습니다. 오늘도 건강 식품 중에 한가지 가져왔는데요.


 

 





남자분들에게 좋은 식품 5가지를 들어보셨나요?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남자분들께 좋은 열매, 다섯 가지인데요.
복분자부터 사상자, 오미자, 구기자... 거기에다 토사자까지를 남성에게 무척 좋은 다섯 가지 열매라고 하는군요.





[토사자 효능 및 부작용, 토사자 먹는법]
토사자 라는 한자 자체가 토끼가 허리를 다쳤는데 토사자를 먹고 나았다는 뜻이에요. 토끼는 왜 갑자기 나온 건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토사자가 동물들도 본능적으로 알고 먹었다는 숨은 뜻이라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토사자 효능을 여섯가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사자 하면, 남성분들에게 좋은 열매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놀랍게도 토사자가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효능이 있어서 먼저 보기로 하겠습니다.
토사자는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는군요. 토사자 달인 물로 세안을 하면 주근깨, 기미, 잡티, 피부노화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없애주고 미백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세안을 해주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변한답니다. 와... 어서 토사자 다린 물로 세수하고 싶네요.



 




다음으로 보실 토사자 효능은 남성분들께서 무척이나 기다렸을 효능효과로 정력에 좋다고 하는데요. 남성분들 정력이 떨어지셨을때 드시면 특히 스테미나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식물에 기생하면서 영양분을 먹고 자라는 새삼 씨앗이 토사자인데 귀하고 귀한 약재입니다. 이런 토사자는 진시황도 자양강장제로 항시 먹었다고 하네요.




토사자 효능으로는 빈혈에도 좋아서 평소 빈혈이 있으신분들이 드시면 좋은데요. 토사자의 철분함량이 풍부하기때문에 어지럼증, 빈혈 증세에 좋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토사자는 혈관 건강에 아주 좋아요. 토사자에 들어 있는 마그네슘 성분이 혈관 근육을 원활하게 이완되도록 하고 혈관 기능 강화에 효과를 보입니다. 혈압 관련 해서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혈압 높으신 분들은 토사자를 한번 드셔보시구요. 심장수축력 증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토사자에는 칼슘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뼈 건강도 좋아요. 어르신들 뼈가 안 좋을 텐데 토사자에 인도 많이 들어있어서 어르신들께도 좋고 성장기 어른 어린이들에게도 뼈 기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칼슘과 인 둘다 잡을 수가 있구요.
비타민A까지 많이 들어있어서 야맹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토사자 먹는법을 어서 알아보고 싶네요.





여섯 번째로 살펴보실 토사자 효능은 신장기능을 강화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간과 양기를 주고 골수, 정액을 생성해 줍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에도 좋고, 신장이 기능을 잘 하지 못할 때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배출시켜주며, 신장기능을 개선합니다.
몸이 잘 붓는 분들에게도 좋은 부종 완화 작용과 요로결석에 좋습니다.



 




토사자 효능을 6가지나 보았는데요. 이렇게 좋은 토사자도 부작용이 있습니다. 뭐든 적절하게 드셔야 되는 것 같아요. 토사자를 과도하게 드시게 되면 열이 올라가서 종기를 부를 수 있습니다.
평소 열이 많으시다면 토사자 부작용을 조심하셔야 하고, 평소 변비가 있으신분들도 주의하셔야합니다. 토사자 먹는 법을 이어서 보겠습니다.





[토사자 먹는법]
토사자 술을 드시거나 토사자 차로 드시게 되는데요. 토사자 술을 담그는 방법은 토사자 씨앗을 3일 정도 말려서 설탕 200g, 토사자 100g, 소주 1리터를 혼합하여 2 ~ 3개월 저장해 두었다 하루 한 잔 정도 드시면 됩니다.






토사자 차는 물을 2리터 끓인다고 볼때, 토사를는 30그램 정도를 넣어 끓여 드시면 되는데요. 아침 저녁 하루 2번씩 드실 수 있습니다.
과민성장염 때문에 토사자를 드신다면 삽주뿌리, 오미자도 함께 섞어 가루를 내어 환을 만들어서 드시게 됩니다.
방광염, 오줌소태 때문에 드신다면 토사자, 모려분, 용골, 구기자 ,감국, 두충, 황백을 같은 양을 달여서 마시면 좋다고 하네요. 당뇨병 때문에 토사자를 드신다면 토사자 씨앗을 토사자 차처럼 자주 드시면 됩니다.





이렇게 토사자 효능 및 부작용, 토사자 먹는법까지 다채롭게 살펴보았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