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살펴볼게요. 블루베리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슈퍼푸드로 이미 널리 알려져있습니다.


 

 


블루베리가 우리 몸에 좋은 대표적인 효능 효과를 미리 말씀드리면 안토시아닌이 다른 과일과 비교할 바가 안되게 엄청납니다. 그러니 당연히 시력에 좋고 노화예방, 항암작용, 체중감량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과를 더욱 자세히, 아래에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Super Food,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미국에서 블루베리가 생산되는데요. 모든 과일, 야채를 비교해보니 미국 생산 과일, 야채 중에 산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대단히 높다고 연구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산화방지 작용이 뛰어난 이유는 안토시아닌이 엄청나게 함유되어있기때문인데요. 25가지의 안토시아닌이 들어있는데다가 싸이야니딘 성분까지 들어있답니다.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있어서 산화작용과 시력에 특히나 블루베리 효능이 뛰어납니다. 산화방지 작용 즉, 항산화작용이 젊음을 유지하는데 크나큰 도움이 되어 노화를 막아주는 것이지요.안토시아닌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므로 눈의 노화도 막아주고 시력 보호, 눈건강에 무척 효과적입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망막쇠퇴질환에 도움을 주고 눈의 피로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으로 뒤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좋습니다. 폴리페놀이 두뇌에 작용하므로 뇌 건강에 탁월하고 치매까지 예방하는 효과를 줍니다.
우리의 두뇌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새삼 말씀드리지 않아도 아실테구요. 두뇌가 우리 몸의 혈액순환 20퍼센트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두뇌는 하는 일이 참 많지요. 그래서 산소도 많이 소모하게 되고 두뇌의 신진대사가 중요해요. 우리 몸의 노화보다 두뇌의 노화가 더 빠르답니다. 두뇌를 노화시키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블루베리를 드시라고 권하고 싶군요.


 


 


블루베리 효능에는 대장암을 예방하고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식물유지가 많이 들어있고 콜레스테롤 흡수를 더디게 해줍니다. 장에서 인체에 유해한 물질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므로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주어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를 보입니다.



 


블루베리는 체중감량에도 좋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곱게 해줍니다. 맑은 피부를 갖고자하는 우리 여성들에게 피부미용에 좋은 블루베리가 좋습니다.
소변을 원활하게 나오게 하는 프로안티시아디닌 성분이 들어있고 블루베리 효능은 방사선에도 강합니다.




이 외에도 항염작용, 몸의 균형감각, 운동신경, 인식작용, 두뇌 신경단위 재생까지...
블루베리 효능 효과는 넘쳐납니다. 신선한 블루베리를 생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냉동 블루베리로 드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블루베리 통조림은 권하지 않구요.



블루베리 머핀, 블루베리 파이로 많이들 드신다고 하는데 사실,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블루베리 효능 효과가 가장 좋답니다. 무엇보다 저는 눈 건강을 위해 열심히 먹으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