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주부 일자리 할만한 게 없는지 찾아봐 달라는 부탁을 받고 조사를 많이 해봤는데요. 이게 정말 유망한걸까? 이게 정말 쉬운걸까? 의심스러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어쩌다가 우리나라 전 계층이 이렇게 일자리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하는건지..
가정일을 병행하면서 부업 정도로 할 일을 찾아보기도 하고, 그러다가 아예 전업으로 해야 할 일을 찾아보기도 하고…

50대 주부 일자리 뿐만 아니라 찾으려고 하면 왜 이렇게 내 자신에게 딱 맞는 일이 없는 것인지 답답합니다. 인터넷을 수도없이 찾아봤더니 자격증에 대한 정보만이 넘쳐나고…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이며 타이핑 일자리가 주를 이루더군요.

50대 주부 일자리 경험담

그래서, 제가 직접 따본 자격증과 곁에서 직접 본 자격증 중에서 50대 주부께서 되겠다싶은 자격증 이야기, 그리고 포스팅 알바에 대한 생각을 간단하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유망직업이며 유망 자격증이 사실은 실제로 취업이 보장되는 것이 별로 없기 때문에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만 다뤄볼까합니다.

육아경험자로서

제일 먼저, 50대 주부 일자리는 육아 경험자로서의 아기 돌보기를 할 수 있을텐데요. 가정일과 병행하고 50대 가정의 푸근함으로 돌보게 된 아이를 제가 직접 가까이에서 봤는데 엄청 안정된 모습을 보였구요. 50대 주부께서도 자신감 있게 일하시더라구요. 여기에는 보육교사자격증은 필요가 없어요. 요즘같은 세상에 물론 자격증이 있다면 더 경쟁이 되겠지만요. 저도 보육교사 자격증이 있는데요. 평생교육원에서도 취득할 수 있더라구요. 요즘 보육교사에 대해 자격기준을 강화시키는 추세에 있습니다.

그리고, 50대 주부 일자리로도 충분히 가능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저도 취득하였습니다. 이것도 평생교육원에서 1년과정으로 취득할 수 있고요. 사회복지사는 나이가 많아도 할 수 있는 직군 중에 하나지요. 하지만 일이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일로써 하는게 아니라 정신적인 면에서 다른 분들 돕는 것을 좋아해야겠더라구요.

요양보호사는 어때요?

사회복지사로 잠시 일할때 함께 하신 요양보호사님들이 계셨는데요. 엄청 만족스러워하시면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따길 잘했다고 하셨어요. 요양보호사 시험 일정은 제가 예전에 적은 아래글에서 참고해주시고요. 요양보호사는 호불호가 딱 갈리는 직종입니다. 할머니들을 내 부모님처럼 돌봐주시는 모습에 무척 감동했었답니다.

기타 인터넷 관련

드디어 포스팅 알바에 대한 제 의견은 일단 50대 주부 여러분께서도 취업으로 내몰리는 이 현실이 안타깝구요. 그렇지만 어떤분은 자녀분들이 다 크셔서 그냥 해보고 싶다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일단 글을 포스팅하고 타이핑을 한다는 것이 간단한듯 느껴지시겠지만 이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는 것을 누구보다 더 잘 아실거에요. 50대 주부 일자리로서 이만큼 쉬운 일이 없다고 하시지만 블로그 포스팅의 경우, 글을 20개를 써서 제출했더니 3개만 통과 된다거나.. 이런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을 주의하시구요. 저는 조심해야한다는 의미로 말씀드리는 것이구요. 적성에 잘 맞아서 잘 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십니다.

요즘은 해외직구가 처음으로 한풀 꺽였다고 하던데, 50대주부일자리로 구매대행 사이트를 무료로 분양해 준다고 하면서 얼마를 요구하시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자본금부터 넣어야하는 일들은 재쳐두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일자리 후보 중에서 그런 일은 맨 마지막 순서에도 넣지 않으셨으면 해요.

컴퓨터로 하는 일들은 안아프던 눈도 아프게 하고, 어깨를 쑤시게 하고 손목(타이핑)이 끊어질듯합니다. 쉬운일로 큰돈을 벌 수 있다면 우리 순서로 오지도 않았을거에요.

유망하다고 내세우는 자격증 중에서 허울만 좋은 자격증이 아닌지 시간과 돈만 낭비한 쓸모없는 자격증은 아닌지 잘 알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제 자신이 쓰잘데기 없는 자격증을 너무 많이 따 놓았기때문에 노파심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오늘 50대 주부 일자리 적당한게 없는지 저도 열심히 조사해 본 결과, 쉬운 일이라고 유혹하는 곳이 정말 많다는 점이었어요.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단점도 충분히 살펴보신 다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