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무주택 확인서 때문에 속터지는지 알았습니다.
왜 속이 터지는지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제가 왜 속이 터지는지 아는 분들은 무주택확인서때문에
이미 은행 영업점에 방문을 해 보셨을 겁니다.

기업은행 무주택 확인서 발급을 받을 필요가 없는 것이고,
더더구나 은행에서는 무주택 확인서를 발급해 줄 수가 없어요.
그들은 내가 집이 있는지 없는지 모릅니다.

생각해보면,
내가 은행에게 내집 있는지 없는지 살펴보라고 허가해 준적이 없으니까요.
요즘은 개인정보 문제가 시급하잖아요.

기업은행 무주택 확인서

어찌됐든 기업은행 무주택 확인서 연말정산때문에 알게 된 것이고,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받기 위한 내용이니까
기왕 오셨으니 위의 기업은행 주소에 들어가셔서 소득공제 신청 하자구요.
mybank.ibk.co.kr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고, 설치하라는 거 설치하시구요.

오른쪽 윗부분 보시면 돋보기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아래와 같이 입력해 주세요.
소득공제 라고 힘차게 입력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내가 소득공제대상이 되는지 안되는지 등록해주세요.
아래 자료그림 체크한 부분 잘 읽어보시고,
화살표의 확인 버튼 눌러줍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대상 등록한거구요.
해지 절차도 위와 똑같은 과정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대상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택마련저축납입증명서 발급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택마련저축납입증명서 발급 하시려면,
아래 자료처럼 뱅킹관리 메뉴의 증명서발급 >> 주택청약저축납입증명서(검정화살표) 눌러주세요.

이 자료그림 잘못되었네요! 검정화살표 밑에 밑에 밑에 있는 주택청약저축납입증명서로 가셔서 눌러줍니다.

아래 자료그림에서 작년(현재는 2019년 귀속분)꺼를 선택하세요.
확인 누르셔야 뭐든지 적용이 되는 거랍니다. 확인 꾹!

이제 주택청약저축납입증명서가 나왔지요?
꼭 알아두세요!도 꼭 읽어보세요.

))

기업은행 무주택 확인서 부터 시작해서
주택청약저축납입증명서 발급까지 내용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